사업소개

상담·홍보사업

사업목적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상담하고 정서적 지지는 물론 적절한 서비스와 관련된 노인복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신적·신체적·심리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

상담·홍보사업 1
상담·홍보사업 2
상담·홍보사업 3

이용대상

  • 복지관 회원 어르신



이용절차

  • 이용상담: 별도 접수 없이 운영시간 내 가능
  • 전문상담
STEP 01

내방 및 전화 신청

STEP 02

상담 일정 조율

STEP 03

상담 일정 안내

STEP 04

상담 진행



사업안내

구분

내용

회원관리

복지관 및 프로그램 이용 안내, 신입회원 관리, 회원증 발급

전문상담

세무, 법률과 관련된 제반문제 상담

신입회원 환영행사 ‘발돋움’

월 1회 신규 회원대상 복지관 이용 설명 및 프로그램 안내

신입회원 적응 프로그램 ‘첫갈피’

신규 회원 대상 복지관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소그룹 집단상담 프로그램

소규모 집단을 대상으로 어르신 관심분야(노후설계, 대인관계, 웰다잉) 프로그램 실시

관내·외 홍보

복지관 회원 대상 이용정보 제공 및 SNS, 언론매체 등을 활용한 지역사회 내 복지관 홍보

홍보 서포터즈 운영

복지관의 지역 내 홍보를 위한 1·3세대 홍보서포터즈 운영

홈페이지 관리

홈페이지 운영을 통한 기관 정보전달 및 지역주민과 소통

홍보물 발간

소식지, 리플렛, 현수막 등 복지관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홍보물 발간



문의

  • 스마트건강팀 ☎ 02)3474-6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