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2021년 또 다른 도전의 시작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신축년 새해 "소망을 품고 굳건히 나아가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얼굴을 마주하지 못했고, 즐길 수 없었고, 나눌 수 없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 평범했던 일상들이 사라진 경험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위기 가운데에 우리는 희망과 소망의 빛을 품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2021년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나눔․동행․소통․성장이 있는 행복한 어르신 공동체"라는 미션에 따라 어르신들의 삶이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 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온 ․ 오프라인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복지관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둘째, 지역 내 어린이집 ․ 학교등과 연계하여 선배시민으로써 존경과 실천을 나누는 복지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자원봉사단(사진․오카리나․합창․도시농부봉사단등)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자아실현을 이루는 복지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넷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더욱 촘촘히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복지관 옥상에 루프탑 라운지를 만들어 작은 음악회, 플리마켓, 북 콘서트등을 운영하겠습니다.

여섯째, 복지관 1층에 스마트 체험존을 만들어 로봇 ․ VR ․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체험해보는 복합문화 공간을 운영하겠습니다.

끝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을 더욱 높이고, 로봇․인공지능 플랫폼 등의 스마트 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믿음직스럽고 성실한 소처럼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들과 늘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서초구립 중앙노인종합복지관장 박준기